티스토리 뷰




옛날 옛적 지구방위대 후래쉬맨을 기억하는 사람이 있을까?

실제로 후래쉬맨 아니.. 후뢰시맨? 후레쉬맨?


하여튼 찾아도 찾아도 보기도 힘들던 만화다

하지만 내가 어렸을적 추억에서는 정말 괜찮았던 만화..


플래쉬맨이라고도 부르고 후뢰시맨이라고도 부르고

뭐어떻게 말해도 읽기힘든 그 이름


검색어를 뭘 해야할지도 모르겠더라 ㅡ,.ㅡ.





그러다가 결국 지구방위대를 검색하면서 찾게되었다..

허허..

아직도 이 만화를 볼 수 있다니..

실제로 90년대쯤? 유행했던것으로 기억하는데 이게 아직도 나온단다


하지만 추억속에 젖어있는 누군가에게는 필요한 만화

2017년에는 DVD 시리즈물마저 발매했단다...


막 이상한 기술을써왔는데

참..

어렸을땐 그거 하나하나를 따라하는 재미속에 빠져있었다





대박인건 하나 찾았다.

후래시맨 주제가..


옛날옛날 한 옛날에 다섯아이가~

우주멀리 아주멀리 사라졌다네

이젠 모두 용사되어 오~ 돌아왔네

후뢰시맨 후뢰시맨 지구방위대


이걸 기억하려나?

아 개인적으로 두줄까지는 기억이 나더라.. ㅠㅠ


결과적으로 아무도 기억못할 수 있는 명작으로 남았지만

나는 이것만큼 재밌게 본것도 없는듯하다


아니 뭐 나이가 들며 

매주 주말이면 디즈니에서 하는 그 호랑이 나오는... 뭔가는 보긴했는데


잘 기억도 안난다 ㅠㅠ





그렇게 우리의 추억은 끝나는가..?

추억속 만화영화 대표작은 누가뭐래도 후래쉬맨~이었어


뭐 사실 요즘 잘나온 애니들은 많다..


만화라 불리지 않는 애니들.. 특히나 뭐 유명한 원피스나 일본 애니들은 기가 막하게 잘 뽑는다

지구방위대 후래쉬맨 역시 일본 애니 중 하나지만 우리에게 있어

아니 내가 모르던 시절에는 최고의 한국 만화였던것같다... !


그리고 유일하게..

1화 아주 옛날것부터 모두 있는 곳을 찾았다


바로 곰TV..... 찾기도힘들다

지구방위대로 검색하니 겨우 나온다..


이건 뭐 후뢰시맨이라니 이름도 어렵게 잡아놔서..더 검색하기 힘들었다

국내에 지금 볼수있는곳은 여기뿐인듯?


하여튼 500원이라는 비싼 값어치( 옛날 비디오 대여비가 200원이었던가 )

그 정도는 충분히 해주는듯.. 

결혼하고 살아가며 한번쯤 과거에 대한 회상을 찐 하게 해주는구나..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