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오랜만에 토익시험 990점 만점을 받았습니다

사실상 시험때마다 난이도가 꽤나 차이가 있긴 하지만..


악마 같은 문제가 한두개가 껴있어서

985점으로 마무리되는 경우가 꽤 있었어요


그렇지만 이번에 드디어 완벽하게 만점! 


전 진짜 책으로만 공부했어요

솔찍히 리스닝문제뺴고는 RC는 책이 정답입니다


괜히 다른것들로 공부해서 토익 만점 받겠다고 고생할 필요가 없어요

요즘 책들 엄청 잘나옵니다

특히나 1000제 씨리즈 아주 괜찮았어요







10번 20번 읽는다 생각하고

다 풀고나서도 복습이 가장 중요해요


시간과의 싸움이라구요 확실히 토익은..

그걸 못하는분들이 하나 둘 놓치다보면 꼼꼼하지 못한마음에

990점 만점에서 아깝게 미끄러지는 경우가 많아요


지겹다 생각할지 몰라도

본인만의 목표를 확실하게 잡아두는게 필요합니다


전 그리고 하나 더 ..

사람들과 소통은 안했지만 몇몇 공부방에 들어가있었어요

남들이 열심히 하는 모습 보면서

한번 더 책 읽으려고 노력했고 그 결과가 이제야 나온듯합니다..







구문습득이나

빠르게 파악하고 활용하는것도 중요하구요

독해능력도 신경써야합니다

단어 문법 문단 챙길것들 많고... 기초 무시하면 어렵습니다


외국 다녀왔냐구요? 아니요

영어 학원 많이 다녔냐구요? 전혀요

본인과의 싸움에서 승리하겠다고 하면 확실히 가능합니다.


옛날에 전직토익강사로 있던 삼촌이 계시지만

그냥 말씀해주신건 단 하나

의지와 노력이 모든걸 좌우하니까 필요없다고 하셨었죠


물론 도움이 될수는 있지만

제 스타일 자체가 혼자 독학하는게 더 맞다 생각도 하구요..



이제 2년후면 또 봐야죠 뭐

하지만 그래도 아주 만족스러운 시험 결과


토익이 저를 웃게 만들어줬으니

이제 토플에 도전하려고 합니다 :) 만점 받아야죠???



댓글